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꿀팁

드리클로와 데오드란트 차이점 사용법

by 리꿀꿀 2022. 6. 6.
반응형

 

드리클로와 데오드란트 차이점 사용법

 

슬슬 찾아오고 있는 여름

개인적으로는 사계절중 가장 싫어하는 계절.

벌레도 싫고 땀흘리고 찝찝한기분도 싫기 때문입니다.

 

여기 땀억제제?로 유명한 아이템이 있다.

바로 드리클로와 데오드란트

두 제품의 차이점이 무엇일까?

 

 

 

1. 드리클로

 

의약품 구분 : 다한증 치료제

 약 100g 중

  • 유효성분 : 염화알루미늄수화물(EP) ··· 20.00g (무수물로서 11.0g)
  • 기타 첨가제 : 에탄올, 정제수

효능, 효과

겨드랑이, 손, 발의 다한증(땀 과다증)

스티펠사에서 제조, 글락소스미스클라인에서 수입 중인 아일랜드산 땀을 억제해주는 제품이다.

에탄올과 정제수에 주성분인 염화알루미늄을 약20%정도로 녹인 용액.

국산 제품으로는 스웨클로, 노스엣(센스) 등이 있으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사용법

1. 자기 전에 샤워 또는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씻은 뒤에 물기를 말리고 바른다. 그 이유는 물과 만나면 산이 생기기 때문이다. 처음 사용하는 경우 물기 있는 상태에서 바르면 따가울 수 있다. 
2. 바를 부위에 발라준다.
3. 한숨 잔다.
4. 아침에 물로 깨끗이 닦아낸다. 
5. 한번 해본 이후부턴 덜 날 때까지 계속해서 발라준다.

 

장점

암내가 나거나, 수족다한증으로 힘든분들에게 좋은 약품입니다.

땀냄새를 없애는게 아니라, 땀 분비 자체를 막기 때문에 냄새 원인 자체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으며, 약국에서 사온 다음 자기 전에 발랐다가 아침에 물로 씻으면 됩니다.

단점

땀구멍을 막는 원리라 사람마다 다다르겠지만 따가울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엔 샤워후 몸을 닦고 발랐음에도 불구하고 따가움이 있었으며, 약간의 물이라고 있게된다면 더 따가워집니다. 따라서 반드시 땀을 흘리지 않는 환경에서 드리클로를 도포하여 말려주어야하고 따갑다고 만지거나 긁게되다면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여야합니다..

또한 땀이 안나게 막는것이라 겨드랑이에 나야할 땀들이 다른곳에 날 수 있습니다. 만약 피부로 배출되지 않는다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장기간 사용할 경우  효과가 떨어지게 된다. 약 1년의 휴식기를 갖고 다시 발라야 효과가 생긴다고 합니다.

 

 

반응형

2. 데오드란트

 

땀냄새 제거와 억제를 위해 사용하는 화장품입니다.

의약품이 아니기때문에 온라인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선 드럭스토어 및 각종 화장품가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암내가 많이 나는 서양사람들이 많이 사용을 하며 데오드란트를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은 없을정도 입니다. 

한국의 경우엔 액취증을 갖고 태어나는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데오드란트를 잘 사용하는 사람도 없는편입니다.

허나 최근에 들어서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들이 하나둘 생겨나며 데오드란트에 대해 아는사람이 많아졌으며, 바르는 사람 또한 많아졌습니다. 유명한 브랜드로는 니베아이며, 해외에서 유명한 제품으로는 크리스탈등이 있다.

주로 땀을 분해하면서 암내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거나 생성을 억제합니다.

유지되는 시간, 땀 억제력, 향 지속력 등은 구매자가마다 상이합니다.

 

종류 

스프레이

제품을 뿌려서 사용하는 종류로, 방법이 간편하고 직접적으로 해당부위에 접촉해서 쓰지 않아 위생적입니다.

롤온
앞에 달린 공에 묻은 액체를 겨드랑이에 발라서 쓰는 제품입니다. 타 종류에 비해 원하는 부위에 알맞게 쓸 수 있단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겨드랑이에 바른 액체를 건조 시킬 시간이 필요한 편입니다.

스틱
롤온처럼 골고루 바를 수 있긴 하지만, 물이 아닌 딱풀과 같은 상태의 제품이기때문에  뭉쳐져서 발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단점으로는 스틱에 약간 물을 바르거나, 도포할 위치에 물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건식 환경에서 사용하는 건 힘듭니다.

 

부작용

자주 사용되는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 알루미늄지르코늄트라이클로로하이드렉스글라이신등 알루미늄이 체내에 축적되어 유방암을 유발한다는 논란이 있지만, FDA와 EU 화장품안전성평가위원회는 수차례의 검토 이후 유방암의 연관 근거가 부족하다는 결론을 내놓았습니다

 

 

겨드랑이 냄새제거

http://reviewhoneytip.tistory.com/107

 

겨드랑이 냄새제거 (이유, 액취증, 암내, 수술)

겨드랑이  냄새제거 한여름만 되면 사람들을 괴롭히는 겨드랑이 냄새 일명 액취증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많은곳을 거닐다보면, 한번씩 겨드랑이 냄새가 나서 한번씩 코를 때리게

reviewhoneytip.tistory.com

 

 

 

-출처

1. 나무위키 드리클로, 데오드란트 참고

2. 데오드란트 상품설명서 참고 https://kr.gsk.com/ko-kr/product/consumer-healthcare/driclor-solution/

 

-

반응형

댓글